1.Creativ Consulting
- 사업전략수립단계에서 구축하는 사이트의 성격을 확정하고, 목적을 파악하고 대상과 범위를 선정한다.
- 고객사의 홍보, 매출신장, 정보제공 등의 명확한 목적을 수립한 후 작업 방향을 결정한다.
- 프로젝트의 주 사용자를 선정ㆍ파악하고, 수행하는 프로젝트의 임무한계와 최종목적을 선정한다.
- 사이트의 규모를 단정짓고, 에이전시에서 구축해야하는 범위와 단계를 확정한다.
- benchmarking을 통해 디자인, 솔루션 등을 파악하고, 장단점의 부각, 보완, 수정을 논의후 계획 수립에 적용한다.
- 디자인적, 솔루션 (SI) 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, 기타 서버장비, 보안, 체감속도 등을 점검하고 분석한다.
- 프로젝트 사이트와 관련된 모든 시장조사를 수행하고, Focus Group의 요구에 충족할만한 요건들을 도출한다.
- Online 과 Offline의 상호 보완 부분과 차이점을 고려하여 사이트를 설계한다.


2. E-Strategy / Planning
- 컨설팅을 마친 후 프로젝트팀구성 및 운영방안, 예산의 수립에 따른 범위설정, 컨텐츠 구성, Back Office 기능범위 설정, Web Identity 적용 및 디자인 컨셉 확정, 기술적용범위, 디자인기술범위, 하드웨어 적용범위, 메뉴구성, 네이비게이션 및 인터페이스 구성 등의 전략을 확정한다.
- 기획자 및 디자이너, 프로그래머, 하드웨어 관리자, 클라이언트들의 모든 사소한 의견과 요구를 집약하여 중요도 순위를 결정하여야 한다.
- 사이트의 성격과 목표, 포커스 그룹에 대한 연구 후 그 결론을 기반으로 새로운 컨텐츠 구성이 나온다.
-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고객사의 기업 이미지, off-line방향을 고려하여 색상, 레이아웃, 컨셉트을 확정한다
- 예산 및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프로그래밍 기술의 적용 범위 및 기간의 확정한다.
- 프로그래밍 기술 적용과는 별도로 웹에 있어서 디자인에 기술적인 내용이 포함된다.
- 어떠한 코딩기술과 스크립트의 사용, 플래시나 다이나믹 HTML의 기술 등을 적용에 관한 기획회의를 가진다.
- 사용자의 편리성과 HCI (Human Computer Interface)를 기반으로 스트럭쳐를 구성한다.

3. System Integration / Creative Works

- 실질적인 제작과정으로 정해진 기획과 전략에 따라 사이트를 구축한다.
- 프로그래머, 디자이너, 기획자, 클라이언트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업무를 추진한다.
- 1차개발, 2차개발, 중간 테스트, 완성개발 등의 단계를 거친다.
- 사진, 내용, 사운드, 동영상, 컨셉트, 광고 등과 기타 이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수집, 활용한다.
- 결정된 기술 적용범위내에서 클라이언트의 요구, 디자이너의 컨셉을 기반으로 시안작업이 진행된다.
- 2-3가지 정도의 Idea Sketch로 1단계 포커스를 잡고, 2단계로 좀 더 디테일한 시안을 도출한다.
- 프로그래머들은 필요한 솔루션과 언어, OS의 기틀을 마련한다.
- Designer들은 시안을 바탕으로 Sub 페이지들의 개발이 진행된다.
- HTML Coding, Script 적용, Programing Integration 등의 진행이 적용된다.
- 프로그래밍이 상당부분 진행되어 Design 과 연동되어야 하고, 그 이외에 DB와 서버도 구성되어야 한다.
- Design은 완성단계에 접어들어야 하고 색상보정, Layout등의 수정을 가한다.

4. Inner Launching / Test
- 작업 완성 후 사이트 규모에 따라 1주일에서 2주간의 내부 오픈기간을 갖는다.
- Focus Group에서 상당수의 Tester를 준비하여 버그 및 수정사항을 찾아내고, 기타 Idea를 수렴한다.
- 이후 수정작업을 거쳐 실제 사이트를 완성하게 된다.

5. Launching / Evaluation / Marketing Strategy
- 실제로 사이트를 오픈 하면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, 이벤트 등의 e-marketing 전략을 수행한다.
- 정식 사이트의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교정 작업을 진행한다.
- 이 시점에서 사이트 PM은 작업완료 보고서 및 평가서를 제출하고, 검수증, 메뉴얼도 작성한다.
- 또한 클라이언트 측의 PM / Webmaster에 대한 교육도 실시되어 차후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.

6. Maintenance
- 사이트 운영상의 사후 관리는 기본이며, 전략적인 리폼과 업데이터의 범위 및 기간을 정하여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년단 위의 유지보수를 행한다.